본문 바로가기

ARABOJA

워크맨 고동완pd 일베 논란에 대해 알아보자-최후의 똥꼬쇼

워크맨 일베논란?

워크맨은 지난 11일에 업로드한 영상분에서 '18개 노무 시작'이라는 자막을 삽입했고 이에 많은 시청자들은 이 단어가 일베에서 사용되는 일베 단어라고 지적해 큰 논란이 있었다.

일베들이 좋아죽는 드립이라 한다.

워크맨 측에서는 해당 단어를 특정 커뮤니티에서 사용하는 단어라는 사실을 몰랐다고 밝혔지만...글쎄? 온갖 커뮤니티에서 유행하는 유행어와 밈을 다가져다가 적재 적소에 사용해 왔던 워크맨이...?변명이 너무 이상해서 오히려 의심을 더하게 된다. 차라리 '의도하진 않았으나 좋지 않은 용도로 쓰이는것을 이미 알고 있어 한자도 붙였다. 오해를 불러 사과한다'라고 했으면 어땠을까 싶다.

 

사실 고동완 피디의 일베논란은 워크맨이 처음이 아니기 때문에 더 큰 난리가 났다고 볼 수 있다. 과거 런닝맨 시절부터 일베 논란은 끊이질 않았다. 아래에서 살펴보자

일베를 하지 않아도 아는사람이 제법 있는 운지 드립

 

이게 왜 일베...?라고 할수 있을법한 것도 알고보면

 

일베를 뜻하는 ㅇㅂ 이 숨어있는것을 알 수 있다.

 

이 외에도 

노무현+코알라 드립의 노알람 이라던가

 

슨상님 의 슨을 끝에 붙인다던가

(이건 좀 억지로 보일 수 있겠지만 위의 노알람과 같이 나온 자막이라는 점과 여지껏의 정황으로 절대 곱게 보이진 않는다. 아니 근데 애당초 이런 드립이  재미있나?)

 

 

두브레이션 또한 노무현 전 대통령이 사망했을때의 사인이 두부외상이란 기사화 후에 일베에선 두부 드립이 생성되었고, 밀짚모자 역시 노무현 전대통령이 퇴임 후에 귀향살이시 자주 썼던 모자로 노무현 밀짚모자로 일베에서 자주 사용됐던 단어라고 한다.

 

정말이지 어둠의 노사모가 아닐 수 없다.

 

여러 논란이 심해지자 고동완피디는 아래와 같은 해명을 하며 워크맨에서 하차를 한다.

 

하지만 일베 논란으로 인해 하차를 하는 것이 아닌 원래 예정된 하차였다고 밝혔다.

 

 

 

 

 

사고는 PD가, 사과는 출연자가? 눈물의 똥꼬쇼

3월 20일 워크맨 채널에 장성규 출연자의 영상이 하나 올라왔다.

당신이 사과를 왜 하며 와중에 그 필터는 도대체 무엇입니까 휴먼.. 

 

 

일각에선 일베 논란 안생기려면 되려 일베를 해야겠다는 말도 있다. 일베를 하지도 않는데 뭐가 일베드립이고 일베발 밈인지 알게 뭐냐는 등. 하지만 일베 논란이 사실이냐 아니냐를 떠나서 해명이라고 올린것이 더큰 문제를 촉발시킨것 같다. 인터넷의 모든 커뮤니티속 드립이란 드립과 밈이란 밈을 다 꿰뚫고 있는 끔찍한 혼종이 일베용어로 오해받고 논란이 될것을 예측 못했다는 말은 변명이 너무...후지다.

 

 

 

 

 

네줄요약

1. 정황상 고동환pd가 일베발 자막을 유도하지 않았거나 잘 몰랐다는 것은 거짓말일 가능성이 높음.

(내가 가는곳마다 항상 문제가 발생한다면 진정 문제가 무엇일지 한번 뒤돌아 보도록 하자.)

2. 워크맨에서 고동환pd가 하차했지만 이는 논란때문이 아닌 예정된 수순이었다고 한다.

3. 김민아 이쁘다

 

 

 

 

 

관련글

 
 

 

여러분의 하트♥공감은 초보 블로거에게 큰 힘과 원동력이 됩니다. 감사합니다